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교육 방향

모든 어린이가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며,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교육을 지향하는 학교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는 맞춤교육


디딤돌 학습

    조현꿈자람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필수능력을 설정하여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익히도록 함 

체험형 통합학습

    체험, 탐구, 실천 등이 필요한 학습주제를 선정하여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도록한다. 이를 위하여 교과를 융합적

    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이 충분히 시도하고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도록

발전학습

    학생들이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 학문의 본질을 깨닫도록 운영한다. 소질, 흥미, 특기 등이 신장되고 체계적

    인 구조를 갖추어 가도록 진행함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는 감성교육


문화예술교육

    국어, 체육, 음악, 미술 교과를 재구성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표현을 통해 창의성,

    감수성, 사회성을 기름

생태교육

    농사와 학교 주변의 생태환경을 활용한 생태체험 학습을 통해 생태의 변화, 순환, 다양성, 상호관련성을 

    느끼며 생명에 대한 경외심을 갖도록 한다. 활동의 결과를 문화예술작품으로 적극 이어가도록 함

온작품읽기

    책읽기를 생활화하고 다양한 분야의 미디어를 교재로 활용하여 폭넓은 교양과 창의력을 기름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는 교육


학생자치활동

동아리

     학생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동아리 활동 운영 

어울마당

    전교생이 함께 하는 자치, 적응, 행사 활동 운영

학생회

     학생들이 스스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간다. 학생회가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듦

기초생활

습관교육

      자신의 주변을 청결히 하고, 실내 정숙,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교육 실시.

      공동체가 정한 규칙이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교육 실시.

성찰교육

   명상, 음악 감상, 시 낭송, 친구 이야기 듣기 등 고요한 마음으로 자신을 들여다 볼 수 있는 성찰 교육 실시

협력교육

   모둠활동을 통한 공동작업과 협동적 탐구, 토론학습과 민주적 의사 결정 방법 익히기를 통해 고등정신을 

   촉진하고 협력을 배우게 함.